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기관소식

기관소식
“aT-농협,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성 위해 뜻 모으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21
조회수 24
첨부파일 첨부파일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와 농협중앙회(농협, 회장 김병원)은 4월 21일(금) 「우리나라 농업 발전과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은 농업 정책 수행을 담당하는 공공기관 aT와 현장에서 사업을 펼치는 농협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우리나라 농업의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이상기후, 인구절벽, 4차 산업혁명 등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 aT는 1967년 설립 후 반세기 동안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해 10월 여인홍 사장 부임 후에는 수급안정, 유통개선, 수출진흥, 식품산업 등 핵심 사업들을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국내 농업기반 강화라는 동일한 방향을 바라보도록 경영체계를 개선해오고 있다.

□ aT와 농협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우리 농업과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 aT 여인홍 사장은 “우리 농업이 지속 가능한 산업이 되려면 국산 농산물 중심의 농업, 자본․기술 집약적인 선진국형 농업,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을 주는 농업으로 변모해야 한다”고 밝히고, “궁극적으로 전 국민이 안심하고 우리 농산물을 먹는 날이 오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