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카드뉴스

카드뉴스
꽃에는 힘이 있다, Power of Flower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06
조회수 2154
첨부파일 첨부파일
꽃소비활성화 꽃에는 힘이 있다,
국내 꽃 소비 현황
가장 최근 꽃을 구매하신 적이 언제인지 기억하시나요?
12년 이후, 국내 꽃 시장은 생산(26%↓)과 소비(21%↓)실적 모두 감소했습니다.
특히 1인당 연간 화훼소비량은 일본의 1/7 수준인 11,722원에 이를 정도로 낮습니다.
1인당 화훼(절화) 소비액, 화훼생산액, 1인당 화훼 소비액
우리나라는 대부분 경조사용으로 졸업식과 행사가 많은 2~5월에 집중적으로 꽃이 소비됩니다.
하지만 화환 재사용과 청탁금지법 시행 등으로 이마저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화훼류 중 주로 선물용으로 사용되는 난류의 거래금액은 청탁금지법 시행후 24.3%나 감소했습니다.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화훼류 도매시장 거래동향
화훼 소비심리 회복 '신호탄'...aT 화훼공판장 경매실적 증가 자세히 보러 가기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노력
침체된 꽃 소비 시장을 활성화 시키고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일상愛꽃‘1 table 1 flower’운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에 힘입어 최근 절화를 주로 판매하는 꽃가게는 증가추세에 있어, 일상에서 꽃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증가했습니다.
꽃가게 사업자 현황
화훼산업의 골든타임이 다가온다
소셜데이터로 본 꽃 소비트렌드
그렇다면 국민들의 꽃 소비에 대한 인식은 어떻게 바뀌고 있을까요?
언제? 행사시즌이 맞은 겨울~봄. 특별한 날에서 일상과 취미로!
네이버 연령대별 검색량으로 본 꽃 소비 관심도
드라이플라워나 프리저브드플라워처럼 가공처리가 된 꽃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플라워용돈박스, 킨더조이꽃다발 등 꽃을 다른 상품 판매에 함께 활용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꽃을 구매할 때, 금방 시들거나 관리가 어려웠던 점을 개선해 상품개발에 활용한 결과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기사로 본 꽃 소비 트렌드
나를 위한, 행복한 꽃 소비!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스몰럭셔리’와 ‘소확행’이 이슈가 되면서, 꽃 소비를 통해 작은 사치와 행복을 누리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습니다.
선물용에서 내가 보는 것으로…`꽃`소비의 新 트렌드 자세히 보러 가기
꽃, 향기롭게 소비하는 법… 꼭, 선물만 있는 게 아냐 자세히 보러 가기
비싸도 인테리어에 꼭 맞는 꽃으로! 또한 꽃을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는 30~40대 소비자는 비싸더라도 자신의 만족을 위해 집의 분위기에 맞는 색과 향을 가진 꽃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훼 소비, 비싸도 원하는 꽃 구입으로 자세히 보기
꽃에는 힘이 있다
별일 없었던 오늘을 특별한 하루로, 현실에 부딪혀 작아진 나를 특별한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것, 바로 꽃이 가진 강력한 힘입니다.
꽃 한 송이로 오늘 하루, 그리고 지금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의 마음을 보여줄 수 있는
'꽃에는 힘이 있다' 양세종,진경 편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