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기관소식

기관소식
3.14.백설기데이, 하얀 백설기로 고백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12
조회수 554
첨부파일 첨부파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3월 14일(목)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인천 전자랜드 프로농구단과 연계하여 2019 백설기데이 러브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백설기데이」는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시작된 화이트데이(White Day)에 사탕 대신 ‘티 없이 깨끗하고 신성한 음식’이란 뜻을 가진 우리민족 고유 음식인 ‘백설기 떡’을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 사랑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되었다.
 
이날 행사는 당일 진행되는 인천 전자랜드 프로농구 홈경기(vs 울산현대모비스)와 연계하여 경기 관람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기 시작 전 시투, 백설기데이 안내 등 기념행사 실시 후 ▲ 응원참여 우수 관객 대상 떡 증정(첫번째 작전타임) ▲ 관객이 참여하는 각종 릴레이 대회 및 백설기 케이크 고백 이벤트(하프타임) ▲ 농구선수단 및 치어리더의 관객 대상 백설기 1천개 배부 행사(경기 전/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백설기 케이크 고백이벤트」는 부부·연인 관객들이 서로에게 백설기 케이크를 선물하며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참여형 이벤트로 시민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 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며 사랑과 감사를 전하는 좋은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금년도 쌀 소비 촉진 데이마케팅은 프로스포츠 경기와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금번 프로농구단 행사를 시작으로 쌀의 날(8월18일)에는 프로야구 경기와 연계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쌀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쌀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